반응형

전체 글 21

[홈네트워크#2] 집에서 Wi-Fi가 안 터지는 곳이 있다면? 통신단자함 파헤치기(원텐블럭, 110블럭)

홈네트워크 및 메시 네트워크(Mesh Network)를 구축하기 위해 통신함에 유선공유기를 연결하려고 하였지만 간단하게 해결될 것 같지 않다. 이전 포스팅 링크 : https://ssagoon.tistory.com/23 [홈네트워크#1] 집에서 Wi-Fi가 안 터지는 곳이 있다면? Wi-Fi Mesh 공유기 구매 작년 이맘때쯤 이사를 오고 약 1년이 지났다. 집에서 사용하는 무선기기나 조금씩 늘어나면서 각 방의 Wi-Fi 음영 구역이 생겨 영상을 시청하거나 연결해둔 ioT기기들이 연결이 끊기는 문제가 생 ssagoon.tistory.com 통신단자함 파헤치기 통신단자함 내부를 열어보니 원텐블럭(110 Blcok), 동축케이블 분배기, 220V 콘센트로 구성되어 있다. 오래된 건물에 비하면 아주 수월하게 ..

IT D.I.Y 2024.02.05

[홈네트워크#1] 집에서 Wi-Fi가 안 터지는 곳이 있다면? Wi-Fi Mesh 공유기 구매

작년 이맘때쯤 이사를 오고 약 1년이 지났다. 집에서 사용하는 무선기기나 조금씩 늘어나면서 각 방의 Wi-Fi 음영 구역이 생겨 영상을 시청하거나 연결해둔 ioT기기들이 연결이 끊기는 문제가 생겨 홈네트워크를 손보려고 한다. 현재 우리집 Wi-Fi 상황 벽 1~2개만 통과하여도 Wi-Fi 사용이 불가능에 가깝다 그다지 넓지 않은 집이지만 다양한 ioT기기들과 인터넷을 필요로 하는 장비들이 있어 Wi-Fi 음영지역의 해소가 꼭 필요했다. 메시 네트워크(Mesh Network) 메시 네트워크(Mesh Network)를 활용한 Wi-Fi 음영 구역 해소 Wi-Fi의 음영구역만을 해소하기에는 무선AP공유기를 1대 더 설치하면 되지만 ioT 장비들을 사용하거나 홈네트워크를 사용한다면 '메시 네트워크(Mesh Ne..

IT D.I.Y 2024.02.02

[카카오 드라이버] 23세 카대리 세번째 출근

세번째 출근 세번째 출근, 집에서 놀기는 뭣해서 나와서 하고 있는 것이.. 최저시급보다 안나올까봐 걱정되고 그런다. 전문적으로 하거나 전업이 아니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하지만 남의 차를 끈다는 리스크를 가지고 푼돈을 벌자니 학생 입장에서 부담스럽기도 하다. 몇일 벌어야 면책금 겨우 낼 수 있는 돈이니.. 불금은 어떨까 싶어 오늘도 출근해보았다. 확실히 불금은 콜이 평일에 비해 1.5배 이상이었다. 번화가를 가면 주차할 공간 조차 없이 빽빽하고 교차로 마다 길건너는 사람을 기다렸다가 가야했다. 어제는 매출자체가 적었기에 뒷차가 왔다 갔다하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비싼 콜을 많이 잡자였다. 단거리 콜을 많이 잡는게 이익이라 생각했지만 손님을 만나는 시간, 주차하는 시간 등을 따져보았을 때 10Km~15Km 이상을..

[카카오 드라이버] 23세 카대리 두번째 출근

두번째 출근 두번째 출근을 준비하면서 생각했던 것이 있다. 콜을 거르는 능력이 부족했고 그 이유는 지리에 부족함이라고 생각했다. 지도를 펼쳐놓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면 어느 동인지 정도는 알아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큰 아파트와 유명한 건물, 병원, 건물 코너에 위치한 1층 가게, 패스트 푸드점 등 동네별로 다양했다. 2018/02/08 - [카카오 드라이버 후기] - [카카오 드라이버] 23세 대리학생 카대리 첫 출근하다. 네비게이션이 대중화 되어있으니 걱정을 하지는 않았지만 실제로 출근을 해보니 네비게이션이 없는 차량들도 있고 휴대폰 거치대가 없어 한 손은 핸들에 한 손은 휴대폰을 잡고 운전하다보니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그리고 휴대폰 배터리가 닳아 갈 수록 폰 네비에 의지하는 것도 부담이 되었었다. ..

[카카오 드라이버] 23세 대리학생 카대리 첫 출근하다.

23살 카대리, 첫 출근하다. 이전에 카카오 대리운전 관련하여 포스팅 한 후 단 한번도 출근하지 않았다. 그래서 한번 출근 해보기로 했다. 2018/01/11 - [카카오 드라이버 후기] - [카카오 드라이버] 23세 대리학생 카대리 등록하다. 일단 출근하기에 앞서, 날씨가 너무 추웠다. 전국에서 따뜻하기로 유명한 지역이지만 밤에는 영하 10도 가까운 온도에서 머물렀다. 대도시나 광역시에 비해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는 듯 하지만 그만큼 외진 곳도 많기에 이 추운 날 감당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마음이 맞는 친구와 2인 1조로 운행을 하기로 했다. 2인 1조는 한 명은 고객의 차량을 운행하고 다른 한 명은 자가용을 이용해서 앞 차량을 따라가는 것이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바로 합류하여 다음 콜을 잡거나 콜이..

[딜카]사고처리 과정, 후기, 팁

딜카 사고 처리 첫 단계 딜카 사고를 처리하면서 든 생각과 경험, 팁을 알려주려고 한다. 꼭 '딜카'에만 극한되는 것도 아닌 부분이 있으니 알고 있으면 좋을거라 생각한다. 앞서 '딜카'라는 업체의 간단한 후기와 사고를 겪게 된 과정을 포스팅한 적이 있다. 생각보다 카쉐어링 사고가 많은지 검색 유입이 많았었다. 그 말은 사고를 겪게된 이용자가 사고 처리에 대해 지식이 부족하다고 볼 수도 있겠다. 2018/01/25 - [솔직 담백 후기] - [딜카]딜카 사고후기, 솔직후기 사고의 경위부터 자세히 알려주면서 이용자 기준의 팁을 알려주려고 한다. 작년 겨울 '딜카' 업체를 통해 K7 차량을 KTX존을 통해 대여, 8시간 사용 후 반납했었다. 다시 지방으로 내려가 저녁에 잠을 자고 일어나니 부재중 몇 통이 와있..

[애드센스]구글 애드센스 1,2차 승인 생각보다 쉬웠다?

구글 애드센스를 왜? 사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건 2010년보다 더 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때는 굉장히 나이가 어렸었다. 그러나 컴퓨터나 자동차, IT 전자기기 등에 관심이 많아 지금 말하면 알만한 커뮤니티에서 굉장히 많이 활동하곤 했었다. 그때 내가 가진 지식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고 간직하고 싶었다. 그렇게 든 생각을 처음 실천으로 옮긴 곳은 구글의 '텍스트큐브'였다. 당시 '텍스트큐브'를 왜 선택했냐면 진입장벽이 매우 낮았고 웹 공부를 했었던 나에게 '네이버'나 '다음'의 블로그 보다 HTML/CSS를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티스토리'는 초대장을 구해야 진입을 할 수 있었고, 티스토리는 전문성을 띄고 있다는 생각에 조금 어렵게 생각했었던 것 같다. 그런데 2010년 우연히 IT..

[딜카]딜카 사고후기, 솔직후기

딜카는 카쉐어링이 아니다. 렌트카 알선 업체이다. 최근 많은 광고를 하고 있는 '카쉐어링을 배반하다'의 주인공 '딜카'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2013년 '쏘카'라는 업체가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우리나라에 카쉐어링 서비스가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 후 다양한 카쉐어링 업체가 출범하면서 차량을 10분단위로 대여하여 이용한 후 반납하는 서비스가 상용화 되었다. 그 중 2016년에 출범한 '딜카'라는 업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많은 카쉐어링 업체들은 서비스가 모두 '직영 서비스'이다. 직영 서비스라고 함은 한 개의 업체에서 모든 서비스를 책임, 담당, 처리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딜카는 직영서비스가 아니다. 딜카는 차량을 소유한 개인 렌트카 업체에 대해 계약을 맺고 해당 차량을 딜카가..

[뮤지코인]저작권료로 투자하자

뮤지코인이란? 최근 '돈'하면 떠오르는 이슈는 여전히 '비트코인'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한 가상화폐들의 가장 큰 장점들은 '안전성'일텐데요. 화폐의 분실, 도난의 우려는 적지만 최근 가치의 변동을 볼땐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뮤지코인'은 이러한 가상화폐 투자와 다른 개념의 '저작권 투자'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A라는 아티스트의 B라는 노래의 저작권을 몇 백개에서 많게는 수천개까지 저작권을 분할하여 판매한다. 분할된 크기는 음원마다 다르며 '뮤지코인' 상세정보에서 분할된 크기를 알 수 있다. '저작권 1개'의 금액은 적게는 2~3000원부터 많게는 몇 만원대까지 곡의 인기와 수요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그렇게 구매한 저작권 1개로 매월 해당 음원으로 발생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