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드라이버 후기

[카카오 드라이버] 23세 카대리 두번째 출근

쏴군 2018. 2. 11. 03:36
728x90

두번째 출근


 두번째 출근을 준비하면서 생각했던 것이 있다. 콜을 거르는 능력이 부족했고 그 이유는 지리에 부족함이라고 생각했다. 지도를 펼쳐놓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면 어느 동인지 정도는 알아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큰 아파트와 유명한 건물, 병원, 건물 코너에 위치한 1층 가게, 패스트 푸드점 등 동네별로 다양했다. 


2018/02/08 - [카카오 드라이버 후기] - [카카오 드라이버] 23세 대리학생 카대리 첫 출근하다.



 네비게이션이 대중화 되어있으니 걱정을 하지는 않았지만 실제로 출근을 해보니 네비게이션이 없는 차량들도 있고 휴대폰 거치대가 없어 한 손은 핸들에 한 손은 휴대폰을 잡고 운전하다보니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그리고 휴대폰 배터리가 닳아 갈 수록 폰 네비에 의지하는 것도 부담이 되었었다.

 오늘 목표도 큰 수익이 아닌 어떤 위치에서 콜이 많이 들어오는지 알아보는 단계였다.


운행 내역


1. 시티세븐 → 반림 노블파크

   운행시간 12분

   차량 볼보 S90

   요금 12,000원

 첫 출근하자마자 외제차였다. 외제차가 부담스럽기보단 차량 크기가 부담스러웠다. 볼보 S90이 BMW 5시리즈보다 조금 더 큰 것으로 알고 있는데 운전석에 앉았을 때 쭉 뻗어서 수직으로 내려가는 보닛이 엄청 크게 느껴졌다. 주차를 하고나니 옆에 있는 벤츠 S클래스와 큰 차이가 없을만큼 내겐 크게 느껴졌다.


2. 중앙동 → 용호동

   운행시간 9분

   차량 SM5 노바

   요금 11,000원


3. 용지동 → 성주동 유니온빌리지

   운행시간 20분

   차량 BMW 520D

   요금 15,000원

 아직 운전에 대한 경험이 많지 않아서 외제차는 피하고 싶은데 또 외제차다. 가족 손님들이었는데 차량이 있는 위치로 같이 가자고 하셨고 가는 길에 국산 중소형 세단, SUV들이 있어서 마음이 좀 놓였다. 결국 도착한 곳에서 비상등을 두번 깜빡이는 BMW를 보고 저 차라고 하셔서... 좀 부담이 되었다. 자리에 앉아서 시트를 맞추고 벨트를 메고 사이드 미러를 조정하려고 하는데 국산차량에 비해 꽤 어려웠다. 좀 헤메다가 출발을 하니 시간이 좀 지체되었던 것 같다. 확실히 국산 경쟁차종에 비해 운전에 대한 질감은 좋았다. '내가 가고자 마음을 먹은 방향으로 차가 똑바로 간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승차감이나 이러한 부분은 개인적 견해이지만 운전하는 입장에서는 비슷한 크기와 경쟁차종에서는 가장 좋다고 생각이 들었다.


4. 상남동 → 사파동

   운행시간 19분

   차량 LF소나타

   요금 확정 10,000원

 거리가 가까워서 확정요금이라도 금방 갔다 올 줄 알았는데, 아파트 주차공간을 찾는데 10분 이상을 허비한 것 같다. 이 또한 경험이 되어서 주차공간이 부족할 만한 도착지의 경우 미리 고객에게 양해를 구하고 도로변에 주차를 하거나 콜을 포기하거나.. 둘 중 하나가 나을 것 같다.


5. 중앙동 → 진해구 석동

   운행시간 16분

   차량 SM3 노바

   요금 17,000원

 밤이 깊어 갈 수록 콜이 줄어들어서 이 시간에 차라리 한 탕이라도 더 뛰자라는 마음으로 잡은 진해콜이다. 고객을 만나니 나보다 나이가 5~6살 많아 보이는 여성분이었다. 가면서 카카오 대리의 경우 그냥 대리랑 기사님 입장에서 궁금하다며 말씀을 나누었다. 본인의 입장에서는 그냥 대리보다 실시간 거리, 기사님 얼굴 등이 나오고 결제에 대해서 신경 쓸 부분이 하나도 없어서 더 편하다고 했다.


6. 봉곡동 → 북면 감계

   운행시간 15분

   차량 올뉴모닝

   요금 17,000원

 고객과 만나 탑승하니 나이가 어려보여서 놀랬다고 한다. 운행하면서 사회경험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주셨다.


7. 양덕1동 → 내서 주공

   운행시간 19분

   차량 .

   요금 13,000원


8. 상남동 → 성주동

   운행시간 11분

   차량 .

   요금 11,000원


 확실히 시간이 지나면서 피곤해지니 무슨 차량을 탔는지 기억도 잘 안난다. 퇴근 시간의 조정이 필요해보인다.


합계 총 매출 123,000원 - 수수료 24,600원 - 유류비 17,000원

순수익 40,7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