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드라이버 후기

[카카오 드라이버] 23세 대리학생 카대리 등록하다.

쏴군 2018. 1. 11. 14:37
728x90
23살, 카카오 드라이버 신청하다

 

 

22살의 마지막 12월, 군에서 제대하여 이리저리 방황을 하고 있을 때였다. 하고 싶었던 일이 있어서 알아보고 있었고 그 때문에 아르바이트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마냥 수입없이 지내기엔 부담이 있었다. 그 때 알게된 것이 카카오 드라이버이다.

 

사실은 예전부터는 알고 있었지만 까다로운 면접과 방문 등 생각보다 복잡한 절차를 거쳤어야 했기에 나에게 와닿지는 않았다. 하지만 17년 2월 20일부로 별도의 면접이 사라진 간소화 된 등록절차로 변경이 되어 신청해보았다.

 

 

신청에서 등록완료까지 걸리시간은 총 5일이다. 1월 6일 신청하여, 1월 10일 합격 통보, 1월 11일 보험등록 완료 통보를 받았다. 합격통보가 완료되면 위 사진처럼 카톡메세지가 알려준다. 그리고 '카카오 드라이버 기사앱'에서도 알람이 떠 추가 정보입력을 완료하라고 알려준다.

 

그리고 아래사진들은 합격하였을 때 나머지 정보를 어떻게 등록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캡처하였다. 나도 등록하기 전 등록과정이 상당히 궁금했기에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한다.

 

 

이용내역에 동의를 하고 계좌정보를 입력한다. 현재 카카오뱅크도 지원하고 있다. 여기서 등록된 계좌로 입, 출금이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이메일 정보와 거주지 정보를 입력한다. 면허가 1종 면허일지라도 최근 수동 기어차량 운전 경험이 적거나 미숙하다고 생각되면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된다. 나 같은 경우에는 대학교 시절, 카니발 9인승 수동을 1년동안 끌고 다녀 수동 기어 차량에는 문제가 없다.

보험 약관 등록 및 동의 를 진행하면 된다.

 

위 단계까지가 1월 10일, 하루만에 한 과정이다. 보험 등록 과정때문에 24시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는 했으나, 본인의 경우 약 8시간 만에 등록이 되어 밤에 자고 있을 때 등록이 되었었다.

 

보험등록이 완료된 경우에은 카카오톡으로 보험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카카오 드라이버 기사용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최종적으로 '카카오 드라이버 기사용앱'을 실행한 화면이고, 프로필 사진은 변경할 수 있다. 등록과정처럼 실시간 촬영만 지원하는게 아닌, 파일 선택을 하여 변경이 가능하고 즉각 변경 되진 않으나 프로필 사진 변경 신청 후 1시간 이내에 처리가 된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여기까지 '카카오 드라이버'의 심사, 등록 과정 및 완료였고 이후 출근을 해보면서 차차 더 많은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