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프레스 뮤직/추천어플

[5800] Happy wake up - 아침잠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어플

쏴군 2010. 5. 19. 07:42
728x90



혹시 아이폰 OS의 어플리케이션인 'Sleep Cycle Alarm Clock' 들어보셨나요?

'Sleep Cycle Alarm Clock'은 아이폰의 중력센서를 이용해, 렘수면일때 몸을 뒤척이는 상황을 읽어들여, 그래프로 나타낸후 3일 동안 데이터 수집을 합니다. 수집한 데이터를 통해 수면 패턴을 분석하고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들이게끔 만들어주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점은 렘수면일때 몸을 뒤척이고 잠꼬대를 하고 소리를 내게되는데, 그 시기가 시작될쯤 잠을 깨우게 되면 가장 기분좋게 일어 날 수 있습니다.


그런 어플이 왜 오팔이(N5800)에게는 없냐?

있습니다. 바로 'Happy wake up'이라는 어플입니다.



오팔이에게도 이와 비슷한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하지만 원리는 조금 다릅니다.

앞서 말했듯이, 렘수면 상태에서는 잠꼬대를 하거나 소리를 내거나 뒤척이는 소리가 나게되기 마련인데요, 그 뒤척이는 조그만한 소리를 마이크로 감지해 알람을 울리게끔 작동되는 방식입니다.

위 사진처럼, 어플리케이션을 켜고, 기본 알람어플에서 일어날 시각을 설정한뒤, 다시 'Happy Wake Up'으로 돌아와 'Option'을 누른뒤 'Setting'을 눌러 감지할 시각을 설정합니다.

감지할 시간을 30분이라고 설정, 일어날 시각을 7시로 설정시, 6시 30분 부터 마이크가 작동되기 시작하여서 수면상태를 감지하게 됩니다.

기분 좋게 일어날 일만 남았네요 ^_^ 

장점 : 침대, 요, 맨바닥(?)을 가리지 않고 작동시킬수 있다.

단점 : 주위에 다른 소음이 있다면 오작동을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