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리뷰

[체험단]작은 고추가 맵다. LG 아트시네마 XF2 500GB ! [기능편]

쏴군 2010. 4. 15. 17:35
728x90


1.기능

메인화면에서 아까 리뷰를 썼던, 영상 외에, 사진과 음악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사진의 경우 목록에서 선택시 자동으로 비율을 맞춰 전체화면이 되면서, 슬라이드쇼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슬라이드 쇼는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밀어올리기, 서서히 나타내기 등 컴퓨터의 슬라이드쇼의 구성과 매우 흡사합니다. 정지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리모컨 하단에 재생/일시정지 버튼을 누르고 다음 사진등을 보고 싶을때는 리모컨의 방향키로 사용하면 됩니다. 특히 사진의 경우 줌 기능이 유용하게 이용되어 사진 또는 그림 감상에 탁월했습니다. 만화를 자주 보시는 분이라면 만화책을 EBOOK대용으로 디빅스를 쓰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음악 재생의 경우 MP3 플레이어 같이 대부분의 확장자를 지원하여, 고음질의 원음도 정상적으로 감상 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mp3와 wma,flac처럼 자주 쓰이는 확장자는 모두 지원하고 그외 ogg나 wav,asf등 도 재생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게다가 오른쪽 편에 앨범아트가 없는 경우에는 저렇게 디빅스 내장 사진으로 표시 되지만, 앨범아트가 있는 경우에는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가사지원이 된다면, 노래방 기능으로 활용 할 가능성도 있어, 펌웨어 업데이트를 기대 해봅니다.
섬세한 배려가 있었는데요, 아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정지화면이 오랫동안 계속 표시되는 경우 모니터 및 TV에 잔상이나 수명감소 등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다 주는데요. 그 점을 파악했는지, 음악재생시에는 화면보호기 기능이 작동해서 저 부분이 계속 움직이게 됩니다. 만약 이것도 거슬린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컴포넌트로 연결후 영상단자만 제외하고 스테레오 음성 케이블만 연결 하시면 됩니다.
이 사진은 XF2의 사진이 아니고, 삼성 TV 내부에 있는 USB동영상 재생 기능 입니다. 분명 1080P와 720P, 1080i등 여러 코덱을 넣었지만 1개 밖에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전문적인 디빅스와 큰 차이를 보이는 것중 하나입니다.

위 사진은 HD Tune Pro 3.0 버전의 하드디스크 벤치마크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에서 4~5개의 외장하드의 속도를 검색했는데 최저 22에서 최고 27정도의 속도밖에 나오지 않고, 그래프도 곡석을 그리기 마련인데, XF2는 최고치가 33에 최저가 28로 속도가 빠른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곡석을 그리지않고 직선을 거의 그대로 유지하는 점도 보아, 외장하드로 보아도 손색이 전혀 없는데요.

USB 2.0케이블 두개로 작동하며, 속도도 빠르고, 거기다 디빅스 기능 까지 갖춰져있는 제품입니다. 그냥 디빅스라고 하기에도, 외장하드라고 하기에도 활용도와 휴대성 또 실용성 모두 뛰어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뷰를 쓰면서 생각보다 아쉬운점도 많았고 많은 장점도 찾았는데요. LG라는 브랜드와 A/S, 계속 나올 펌웨어를 기대 하면서 구입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작은 고추가 맵다! LG 아트시네마 XF2 500GB

필드테스트를 하게 해주신 PC사랑(http://www.ilovepc.co.kr)에게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리뷰를 끝 마치겠습니다.^.^
반응형